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맑음
맑음 9.0℃
미세먼지

미세먼지 (보통)

초미세먼지 (보통)

모바일 메뉴 열기

서브메뉴

본문영역

정책 아이디어 받는다…상금 최고 100만원 new

용산구, '상금 최고 100만원' 국민 제안 접수
- 구정 업무 개선, 조직 역량 강화 위해
- 구정 업무 전반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 접수
- 창안등급별 50~100만원 상당 상금 지급

서울 용산구(성장현 구청장)가 구정 업무 개선 및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국민·공무원 제안 제도를 활성화한다.
제안내용은 구정 업무 전반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정책이다
일반 통념상 적용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것, 단순 건의사항, 특정 개인·단체·기업 등 수익사업과 그 홍보는 제안에 해당되지 않는다.
제안은 구 발전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할 수 있다.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또는 구 홈페이지 구민참여(아이디어 뱅크)란에서 제안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오프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관할 동주민센터에서 접수창구를 운영한다. 기획예산과 담당자(2199-6442, FAX:2199-5540) 앞으로 제안서를 보낼 수도 있다. 관련 양식은 구 홈페이지 구민참여(아이디어 뱅크 공지사항)란에 게시했다
구는 접수한 제안을 분류, 소관부서에서 채택·불채택 여부를 검토하고 연말에 제안심사위원회를 열어 우수제안을 선정한다. 우수제안에는 창안등급별 50~100만원 상당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지난해 구는 국민·공무원 제안 269건을 접수, 우수제안자 8(공무원 1명 포함)에게 상금 50만원씩을 지급했다
선정된 내용은 공공도서관 열람실 내 어르신용 추천 도서목록 비치 우리동네 아이돌봄시설 안내 신종코로나 확산 방지 도서관 책 소독 홍보 건설공사장 안내표지판에 부실시공 신고전화 표기·운영 등이었다.
국민·공무원 제안 외 구는 우수기관 벤치마킹도 강화한다. 이달 중 부서()별 실행팀을 구성, 벤치마킹 과제를 찾고 오는 8월까지 현장방문 등 조사를 이어간다.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사업은 즉각 도입, 예산이 소요되는 사업은 내년 신규사업으로 편성할 예정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국민 여러분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용산을 변화시킨다우수한 정책을 찾고 실행하는 데 1300여 공직자가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1.02.18
조회
315
이메일
전화번호
 
부서
기획예산과
첨부
 
"출처표시"용산구청이(가) 창작한 `정책 아이디어 받는다…상금 최고 100만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에 관한 표입니다. 총 2열로 되어 있으며 1열은 이전글, 다음글, 2열은 이전글 제목, 다음글 제목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
이전글 지역사 해설가 25명 양성
다음글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과 '아리따운' 공중화장실 개선

목록 트위터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