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맑음
맑음 9.0℃
미세먼지

미세먼지 (보통)

초미세먼지 (보통)

모바일 메뉴 열기

서브메뉴

본문영역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과 '아리따운' 공중화장실 개선 new

용산구, 이태원 일대 공중화장실 환경 개선
-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과 손잡고
- 218~37일 이태원1·3 공중화장실 디자인 개선 공사
- 38세계 여성의 날에 준공식 개최 예정

서울 용산구(성장현 구청장)가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사장 김승환)과 함께 이태원관광특구 일대에서 아리따운 화장방 공중화장실 개선사업을 벌인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중화장실을 조성, 이태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공사는 218일부터 37일까지 이태원1·3 공중화장실에서 진행된다. 기존 낡은 시설을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 맞춤형 디자인으로 개선,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태원1 공중화장실(녹사평대로4056)은 관광특구 초입에 위치했다. 75면적에 남, , 장애인 화장실을 갖췄다. 이태원3 공중화장실(이태원로 164-1)24.9규모로 남, 녀 화장실이 있다.
재단 관계자는 위드(with)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아름답고 위생적인 공중화장실을 조성, 이태원 일대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이라며 인테리어 공사 외 화장실에 비치할 손소독제, 생활용품도 함께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구와 재단은 오는 38일 화장실 개선공사 준공식을 연다.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공중화장실을 이태원에 개소한다는 의미에서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11월 재단 측 제안으로부터 시작됐다. , 재단은 이후 사업대상지를 선정, 공사 방향 등 논의를 이어왔으며 지난 16일 양 기관장이 서면으로 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아모레퍼시픽 창업자 서성환 선대회장의 뜻으로 1982년 설립됐다. ‘공간의 아름다움을 통한 웰빙실현이라는 비전으로 취약계층 여성의 환경개선, 역량강화,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의 도움으로 이태원 일대 낡은 화장실을 개선, 시민들의 편의를 더할 수 있게 됐다여성들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적·심미적 요소를 극대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1.02.17
조회
345
이메일
전화번호
 
부서
자원순환과
첨부
 
"출처표시"용산구청이(가) 창작한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과 '아리따운' 공중화장실 개선`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에 관한 표입니다. 총 2열로 되어 있으며 1열은 이전글, 다음글, 2열은 이전글 제목, 다음글 제목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
이전글 정책 아이디어 받는다…상금 최고 100만원
다음글 사랑의 온도 118.6℃

목록 트위터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