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의 방문회수를 최소화하고 직접 방문에 따른 번거로움을 덜어드리고자
인터넷 민원상담예약제를 운영합니다. 아래 복합민원과 관련하여 의문이나 애로사항이 있으시면 신청하여 주십시오. 편리한 시간에 직접 업무담당자와의 상담시간을 예약해 드리겠습니다.
상담예약 대상업무
건축과 | 건축 인/허가 신청, 사용승인신청,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신청 등 관련 업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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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과 | 주택재개발사업 인가신청, 건축허가 등 관련업무 |
도시정비과 | 도시환경정비사업 인가신청, 사도개설 허가신청 관련 업무 |
건설관리과 | 도로점용허가신청 관련 업무 |
교통행정과 | 개인택시운송사업 양도/양수 인가, 자동차관리사업등록신청 관련 업무 |
사회복지과 | 청소년수련시설의 설치, 운영 및 변경허가 등 관련 업무 |
지역경제과 | 공장등록, 공장설립 승인 신청 등 관련 업무 |
재무과 | 국유재산매수, 공유재산매수신청 등 관련 업무 |
지적과 | 토지거래계약허가 등 관련 업무 |
기타 | 세무 등 제반 업무 |
상담예약
용산구 각 부서의 복합민원과 관련된 상담을 접수 후 3일 이내에 상담일을 지정하여 드리겠으며, 담당공무원의 사정에 의해 예약시간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문의는 민원여권과 민원상담예약담당(TEL 02-2199-6520)에게 전화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