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용   산   구   청 용산소개

미래도시 용산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 구민의 다양한 문화향휴 기회를 확대합니다.

서브메뉴

본문영역

2016 병신년 (丙申年) ! 애국선열 앞에서 다지는 새해 결의 ! new hot


                  용산구, 새해맞이 효창원 참배

 


- 새해 맞아 순국선열의 넋을 기리고 새로운 각오 다지는 자리
→ 오는 1월1일 오전 10시, 효창원 내 의열사 본전에서


- 효창원은 국가지정문화재


- 성장현 용산구청장을 비롯해 각 국장, 부서장 등 주요 간부 50여명 참석
(2016년 첫 공식일정)


※ 의열사 본전
- 김구 주석, 이봉창·윤봉길 의사 등 애국지사 7위 선열의 영정을 모시는 곳




□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2016년 ‘붉은 원숭이의 해’ 병신년 새해를 맞이하여 순국선열의 넋을 기리고 구정 업무수행의 새로운 각오를 다짐하기 위해 특별한 행사를 준비했다.

□ ‘2016년 새해맞이 효창원 참배’라는 제목으로 국가지정문화재인 효창원 내 의열사 본전을 단체 참배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을 비롯해 부구청장, 각 국장(4급) 및 부서(동)장(5급) 등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효창원은 면적이 123,307㎡에 달하는 문화재보호구역으로 지난 1989년 국가지정문화재로 지정, 사적 제330호로 등록되어 있다. 현재 김구선생의 묘, 삼의사의 묘(이봉창, 윤봉길, 백정기)와 임정(임시정부)요인의 묘(이동녕, 차이석, 조성환), 의열사(7위 선열 영정을 모신 사당)가 자리 잡고 있어 도심 속 공원이자 역사 유적지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 구는 용산 지역 내의 특별한 민족 문화재이자 선조들의 애국정신이 살아 숨 쉬는 효창원 참배를 통해 선조들의 뜻을 기리고 새해 구민의 행복과 용산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겠다는 결의를 다지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2016년 첫 공식일정이자 나라 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자리다.

□ 한편, 이번 참배 장소인 효창원 내 의열사 본전에는 7위 선열의 영정을 모시고 있다. 7위 선열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주석 김구, 비서장 차이석, 군무부장 조성환, 임정 의정원 초대의장 이동녕, 의사 이봉창과 윤봉길, 백정기를 칭한다.

□ 한편, 구는 새해맞이 효창원 참배와 함께 2011년부터 매년 ‘의열사 제전’을 거행하고 있다. 전통문화 계승과 보존을 위한 행사로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며 나라 사랑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등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용산구 총무과(☎2199-6312)에 문의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15.12.30
조회
1968
이메일
전화번호
 
부서
첨부
 
이전글, 다음글에 관한 표입니다. 총 2열로 되어 있으며 1열은 이전글, 다음글, 2열은 이전글 제목, 다음글 제목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
이전글 우리 아이 호기심 자극하는 신나는 과학의 세계 !
다음글 35년 전통기업의 아름다운 새해 선물 ! 2016년 용산은 어린이 세상 !

목록 트위터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