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평생온] :미술심리상담사 재미있고 의미 있는 강의 new hot

파일 미술심리상담사 (1).jpg  바로보기


강의명 : 미술심리상담사 2급 자격과정

취재일 : 2019년 11월 8일

취재장소 : 용산구평생학습관



심리상담분야는 원래도 관심이 있는 분야였는데요.

미술심리상담사 2급과정은 민간 자격증긴 하지만 7회 수업을 듣고 자격증(민간)도 딸수 있고 강의 들으면서 내심리 상담도 받을 수 있는 유익한 과정입니다.

재미있어서 3시간 강의 시간이 너무 빨리 가고 유익했어요.

미술심리상담사 과정이라고 해서 상담하는 방법도 배우지만 내 심리에 대해 분석할 수 있는 시간이라 힐링도 되고 짧고 굵게 얻는 부분도 많았습니다.

 
이 날 강의는 HTP검사였는데요. 흔히들 많이 접해본 집, 나무, 사람에 대한 그림을 그리고 상담하는 방법이에요.

오랜만에 4B연필을 깍고 A4용지에 그림을 그리는 것만으로도 동심으로 돌아가기도 하면서 나와의 대화시간을 가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것만으로도 힐링인데 30여분 남짓 그린 그림으로 전문가 강사님의 분석을 듣다가 너무 정곡을 찌르고 정확하게 파악해주셔서 소름이 돋을 정도였어요.

아무래도 상담이라는 것도 그렇고 마음을 치료 한다는 것의 시작은 공감이잖아요.

누군가가 나의 마음을 알아주고 나의 아픔이나 고민, 걱정을 알아준다는 것만으로도 큰 위로가 되니까요.


여러명이서 강의를 듣다 보니 개별적으로 전부 강사님이 분석을 해주실 수는 없었지만

원하시는 분은 강사님의 분석도 받고 다른 사람들 그림도 보고 해석하는 얘기를 들을 수 있었어요.

다른 사람의 그림도 보고 해석해주는 내용도 듣다 보니 다양한 사람들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큰 기대 없이 들었다가 꽤 유익하고 뜻 깊은 강의였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심도 있는 공부를 하고 싶다는 동기부여도 되었습니다.


평생온 : 황선영


 


작성자
인재양성과
등록일
2019.11.26
조회
284
이메일
전화번호
 
첨부
파일 미술심리상담사 (1).jpg  바로보기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용산구청이(가) 창작한 `[평생온] :미술심리상담사 재미있고 의미 있는 강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