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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재택치료환자를 위한 호흡기환자 진료센터(대면/비대면진료) 이용 안내

담당부서
보건의료과
등록일
2022-02-09
조회수
11910
작성자
임현지
전화
02-2199-4403
첨부파일

[코로나19 호흡기환자 진료센터 이용 안내]


○ 기존 호흡기전담클리닉, 외래진료센터, 전화상담병의원의 명칭이 2022.7.1.부터 "호흡기환자 진료센터"로 변경하여 운영됩니다.

 


(대 상 자) 코로나19 확진자 중 재택치료자 유증상자

  - [대면진료] : 재택치료 중 호흡기 증상 등 의료적 처치가 필요하여 대면진료를 원하는 자

  - [비대면진료] : 병원 내원 없이 전화상담 등을 통한 의료상담 및 처방이 필요하여 비대면 진료를 원하는 자


○ (신청방법대상자가 직접 호흡기환자진료센터로 예약

      - 예약 후 도보, 개인차량, 방역택시로 이동


○ 대면/비대면진료 및 약 처방 시, 법정 본인부담금 발생합니다.


호흡기환자진료센터 기관 현황 : 상단 붙임 파일 참조

   병원의 사정으로 변경사항이 발생할 수 있으니 병원에 꼭! 문의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팍스로비드, 라게브리오 등 먹는 치료제 처방 또한 호흡기환자진료센터에서 가능하니 상단 파일 확인 후 처방 받으시기 바랍니다.


○ 집중관리군은 모니터링 병원이 따로 있으니 붙임 의료기관 이용 불가(단, 집중관리군 배정 승인 전까지는  가능)


 비대면 진료의 경우, 처방전은 병원 근처 약국으로 전송됩니다. 약 조제가 되면 약국에서 확진자 분에게 연락을 주시고조제된 약은 음성 결과의 가족이나 지인이 수령하셔서 전달 받으시면 됩니다가족, 지인을 통해 수령 불가 시, 본인 수령 가능(대중교통 이용 불가)



 하루에 2곳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비대면 진료를 하게 되면 중복 청구 문제가 발생합니다. 1개 의료기관에서만 비대면 진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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