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호흡기환자 진료센터 이용 안내]
○ 기존 호흡기전담클리닉, 외래진료센터, 전화상담병의원의 명칭이 2022.7.1.부터 "호흡기환자 진료센터"로 변경하여 운영됩니다.
○ (대 상 자) 코로나19 확진자 중 재택치료자 유증상자
- [대면진료] : 재택치료 중 호흡기 증상 등 의료적 처치가 필요하여 대면진료를 원하는 자
- [비대면진료] : 병원 내원 없이 전화상담 등을 통한 의료상담 및 처방이 필요하여 비대면 진료를 원하는 자
○ (신청방법) 대상자가 직접 호흡기환자진료센터로 예약
- 예약 후 도보, 개인차량, 방역택시로 이동
○ 대면/비대면진료 및 약 처방 시, 법정 본인부담금 발생합니다.
○ 호흡기환자진료센터 기관 현황 : 상단 붙임 파일 참조
★★병원의 사정으로 변경사항이 발생할 수 있으니 병원에 꼭! 문의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팍스로비드, 라게브리오 등 먹는 치료제 처방 또한 호흡기환자진료센터에서 가능하니 상단 파일 확인 후 처방 받으시기 바랍니다.
○ 집중관리군은 모니터링 병원이 따로 있으니 붙임 의료기관 이용 불가(단, 집중관리군 배정 승인 전까지는 가능)
○ 비대면 진료의 경우, 처방전은 병원 근처 약국으로 전송됩니다. 약 조제가 되면 약국에서 확진자 분에게 연락을 주시고, 조제된 약은 음성 결과의 가족이나 지인이 수령하셔서 전달 받으시면 됩니다. 가족, 지인을 통해 수령 불가 시, 본인 수령 가능(대중교통 이용 불가)
○ 하루에 2곳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비대면 진료를 하게 되면 중복 청구 문제가 발생합니다. 1개 의료기관에서만 비대면 진료 가능합니다.